전체 글 406

곰패밀리팀과 투어 & 소니 액션캠 촬영 협조

전날 수원에서 잠을 자고 수원에서 출발을 하는바람에 분당에 정규형님과 만나서 집결지로 향하게 되었습니다. 정규형님의 이런 공간이 부럽습니다. 저도 개인게러지 가지고싶어요 정말 ㅠㅠ 집결지. 응암휴게소였던가요? 이번투어는 피터팬팀과 곰팀이 조인해서 떠나게되었습니다. 이번에 K1600GT로 가신분들이 많네요. 6기통의 매력은 확실히 있는것같습니다. 다음 휴식지! 여기서 잠시 소니캠 촬영협조로 피터팬팀은 분리하여 촬영을 하다가 다시 합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물은... 제가 찍은 장면도 들어갔네요.. 제 팔이 나왔구요. 하늘에서 찍은건 제 전신도 나왔다구요 ㅋㅋㅋ 아무튼 그렇게 집에와서 혼자 치즈케잌 ㅋㅋㅋ

Life 2014.03.15

호켄하임(Hockenheim)에 안가고 코오롱(Kolon)으로 옮기는 이유

앞으로 코오롱으로만 다닐까 생각중이다. 이유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밝혔던 이유 2014/03/08 - [일지] - 타이어, 오일 교체, 바세 탈거. KM : Kolon Motorrad(코오롱 모터라드) 방문 이외에 한가지를 설명해드리려고하는데 그에 앞서. BMW바이크 딜러 및 공식 정비 지점들끼리 네트워크망이 구축되어있지 않는것에 대해 심하게 유감을 표시하는 바이다. 호켄에서 그동안 정비했던 내용을 코오롱에서 볼 수가 없고 코오롱에서 정비한 내용은 호켄에서 확인 할 수가 없다고 한다. 이게 뭐하는짓인가 싶다. 왜 그랬을까. 아무튼. 이제 본론으로 가서. 지금 BB(S1000RR)를 타기 이전에 내가 탔던 나의 사랑BR(CBR600RR)이때도 무조건 혼다 코리아 직영점으로만 정비를 다녔었다. 그때 정비실은 ..

Life 2014.03.09

타이어, 오일 교체, 바세 탈거. KM : Kolon Motorrad(코오롱 모터라드) 방문

이제까지 무슨 일만 있으면 분당 호켄하임(Hockenheim)까지 갔었다. 검사를 할때나 정비를 할때나. 오일 교환 타이어 교체 기타 등등 모든 경우에!! 그런데 이번엔 코오롱을 갔다. 그 이유는 아래와 같다. 1. 푸른숲 정청림님이 코오롱으로 옮겨가셨다. 2. 분당 호켄은 멀고 답십리 코오롱은 그나마 가깝다. 3. 세번째! 이건 잠시 후에 다른 포스팅으로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태양 쨍쨍한 와중에 코오롱 도착! 실내가 많이 어둡게 나왔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뭐. 대기중에 잡지를 마구 가져다 읽었는데 아는 사람들이 많이ㅎㅎㅎ 지하 정비실과 대기실의 인테리어가 쫌 맘에 든다. 나도 이렇게 비슷하게 할까 싶을정도로 ㅎㅎㅎ 세련된 상업적/비지니스 느낌의 인테리어나고 생각된다. 호켄다닐때까지는 무조건 앞뒤타..

Maintenance 2014.03.08

타이어 공기보충

어제 투어시 지웅이형이 지적해주셔서 봤더니 타이어가 아주 물렁물렁하니 위험하더라구요- 어디까지 넣어야할지몰라서 타이어에 표시된 기앞보다 조금씩 덜 넣었습니다;;;; 쿨럭 인터넷을 보니 http://www.s1000rrforum.com/forum/s1000rr-hp4-suspension-setup-tires-wheels/13608-psi-tire-pressure.html http://s1000rrforum.co.uk/archive/index.php/t-2103.html 31 32 29 30 36 34 34 36 32 30 36 39 36 42 뭐가 이리 다양해 ㅡㅡ;; 메뉴얼을 열어봐야겠다. 홍홍홍 근데 내가 메뉴얼을 어디다가 놨지??? Tyre pressure Tyre pressure, front 2.5..

Life 2014.02.24

통계 추가(자동차가 더 위험하다!)

지난번 2013/07/03 - [Info] - 이륜차 관련 통계 포스팅 이후에 두번째입니다. 지난번엔 그냥 호기심(?)이었고 이번엔 주변 사람들의 무지를 증명하기위해서.. 자꾸 말하기 입 아파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자동차가 더 위험하다는것을 증명하기 위해!! 보통 사람들은 무조건 '위험하다'라고만 합니다. 그사람들은 자동차는 어떻게타며 비행기는 어떻게 타는지 모르겠습니다. 건물에 테러가 일어나도 건물에 들어가면서... 비행기가 추락해도 비행기는 잘만타면서 주변에 자동차타다가 돌아가신분이 계셔도 자동차 잘만 타고 다니면서 자전거타다 넘어져서 다쳤다고 자전거 안타십니까? 스키는요? 스키타가 죽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처음 걸음마 배우실때나 달리기하실때는 안번도 안넘어지셨나봐요- (인생도 그렇게 소극적으로 사시는..

Info 2014.02.22

수혈. 바세 탈거.

이번 겨울에 배터리가 2번정도 방전되었었다. 지난해엔 아무렇지 않게 완전 강하게 더텨내었었는데 올해는 왜 이리 약해진거지. 2번 방전 되고나니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되었다. 바이크세이프를 배터리에서 해제하고 나니 문제가 없어졌다. 예상컨데 아무래도 바이크 세이프의 내장 배터리 성능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바이크 배터리에 심각한 영향을 끼쳤던것같다. 하아... 다음 방문에 완전하게 제거해야겠다.. 더이상 굳이 필요도 없을것같고..

Life 2014.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