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tenance

강북혼코에 우선 맡겼다가 오랜 시간이 지나도록 부품 있는것만 교환해주고서는
기다리라는 말만 반복하길래 빼와서 인천 혼코로....
지금 생각해봐도 주문 조차 안한것같다 ㅡㅡ;;;;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20sec | F/8.0 | 0.00 EV | 17.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26:06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8.0 | +0.70 EV | 17.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26:42

인천혼코 도착.
내가 인천 혼다코리아만을 찾아가는 이유가 있으니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0sec | F/8.0 | +0.70 EV | 35.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27:04
강북혼코는 말할것도 없다.
지져분한 정비실(좀 과장하면 개드러운 창고 분위기)

강남 혼코.
아무 나사나 껴주는 개매너정도?

위 두곳 모두 불친절은 필수입니다 ^^
강남은 친절하고 좋다고 해서 갔더니;;;;
완전 맘상한정도입니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8.0 | 0.00 EV | 17.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29:24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8.0 | +0.70 EV | 17.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29:42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8.0 | +0.70 EV | 17.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29:53

예전부터 봐오던 VFR
처음엔 별로였는데-
볼수록 매력이야- 볼매 ㅋㅋ
머플러, 리어스윙암, 캠축까지 *_*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8.0 | +0.7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31:11
CBR 125.
멸치나 개미로 불리우는 이유가 여실히 들어나는 사진.
머리만 크고 몸통은 잘록한 체형이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sec | F/8.0 | +0.7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32:37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sec | F/8.0 | +0.7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32:46

아....
저기 정기 점검중에 깨진 부분이 보인다.
저 부분이 잘 깨진다고 대충 글루건?실리콘? 으로 처방해주시긴 했는데 찜찜..............................
앞쪽으로 보이는 고질병이 보인가.
윙커 갈라짐, 벌어짐 현상 ㅠㅠ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0sec | F/2.8 | +0.7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33:40
주인 분께서 관리 를 엄청 잘 하셨더라구용 *_*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2.8 | +1.0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34:32
드디어 내꺼 차례!!
BR 바이크!~
똥꼬샷 ㅎ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0sec | F/2.8 | +1.0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40:58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2.8 | +0.3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0:49:42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0sec | F/4.0 | +0.7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1:05:07

교체할 좌측 부품과 교체 될 우측 부품.
가운데는 박스 ㅋㅋ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25sec | F/4.0 | +0.3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1:05:17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0sec | F/4.0 | -0.3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1:05:24

2009년식 CBR600RR
색상과 코드 옮겨 붙이고!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F/4.0 | 0.0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1:05:49
저 위에서 말했던 깨진 부분.
안습 ㅠ

잘 깨지는 부분이라고는 하셨지만 ㅠㅠ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3.5 | 0.0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1:16:38
이게 깨진 쓰던 리어카울.
지금 보니 깨진 부분은 안보이고 완전 깨끗해보이네 ㅠㅠ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2.8 | 0.0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2:32:06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5sec | F/2.8 | +1.0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2:32:19

이게 새카울 ^^
완전 빤딱 빤딱 거울이네 ㅋㅋㅋ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2.8 | 0.0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2:32:54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2.8 | 0.0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2:33:01

바이크 세이프 위치추적 및 경보기 겸용.
그리고 배터리 접지부분.
난 차대에 접지 하는것을 싫어한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F/2.8 | 0.00 EV | 50.0mm | ISO-100 | Off Compulsory | 2011:02:24 12:33:15
비싸게 주고 구입한 스피커 탱크백
가죽탱크커버는 지난번에 미국에서 동생한테 부탁해서 사놓고
돌아올때 배송받아서 들어와씀요!~





그러고보니....
완성된 사진을 못찍었네 ㅡㅡ;;;


'Maintena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점검.  (0) 2011.05.16
야간세차  (0) 2011.03.21
인천 혼다코리아(혼코)  (10) 2011.02.24
세차 좀 하자!!!~ 그리고 스피커 탱크백  (5) 2011.02.20
겨울 이글루 세차!  (0) 2011.02.04
무상 정기 점검  (0) 2011.01.22
  • Favicon of http://honda BlogIcon 싸우스코 2011.10.06 01:53    

    인천호다코리아치니까 젤위에나오길래 검색했다맘상해서 휴~

    강남혼코에관련있는사람이라 테클한번걸고감.

    나사끼워준게어딥니까? 개매너?? 일하다가보면바쁜데똑같은나사찾아서끼워는게항상그렇게됩니까?

    다른사람들이 평이좋은데 혼자만씹는것도, 좀 이상한거아닌감?

    • Favicon of https://bike.gnunix.co.kr BlogIcon GNUNIX 2011.10.06 23:47 신고  

      방문 & 닷글 고맙습니다.
      제가 찾고 제가 원하는 병원(정비소)은
      내 아이 조금이라도 더 신경써주고 조금이라도 잘 신경써주는곳입니다.

      물론 말씀하신대로 바빠죽겠는데 똑같은 나사 끼워주는게 힘드시겠지요... 일하시는 입장에서 그럴수도 있지요.
      그럼 그런 사람들만 받아서 장사하십시오.
      전 제 아이에게 아무거나 맞는거 대충 껴주는 병원 안가렵니다.

      원래 박혀있는 나사도 아니었고
      그곳에 들어갈 나사도 아니었는데 억지로 박아주시는 그런 서비스. 누가 좋아할런지... 사고차들이면 좋아할런지...(사고차도 싫어할것같은데...)

      난 내 아이 사랑하는 사람이고, 각자 그들만의 아이들을 사랑해주는 사람들이 좋고, 남의 아이 잘 봐주고 신경써주는 사람이 좋은건 당연한거아니겠습니까.

      저거 한두푼짜리도 아니고, 제가 쉽게 살수 있는것도 아니고 어렸을때부터 꿈꿔오던 드림바이크, 돈천만원 간신이 모아서 산 빡스차란말입니다.

  • 테레사 2011.10.22 17:08    

    싸우스코님// 좀 말씀하시는 것이 어이없네요. 물건 팔아 치우는 건 바빠도 친절한 척! 뭐 이런식이고

    정비는 돈도 안되니까 불친절? 뭐 이런 마인드입니까?

    우리나라 샾들 뭔가 착각하는 것이 있는데, 아주 친절까진 바라지도 않습니다만

    적어도 그 기종에 맞는 그 기종의 부품(심지어 작은 나사라도)을 써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보네요.

    바빠서 아무나사나 껴준게 어디냐라..ㅋㅋㅋㅋ 기가 막힌 답이군요.

    보십시오! 자동차도 마찬가지지만 모터싸이클이라는 것은 좀 더 섬세한 녀석이라 나사하나라도 때론 안전사고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모터 싸이클 정비하시는 분이라면, 아니 모터 싸이클 정도 타시는 분이라면

    이점 다 아실텐데요?

    저는 친절 불친절을 떠나서 바쁘니 아무 부속이나 마구 꼽는게 당연하다 라는 마인드가 참 웃기는군요.

    정비를 얼마나 잘 하실지 모르겠지만, 그런 샾 뻔하네요. 토크렌치로 조일 곳을 그냥 아무 공구로 조인다거나

    등등해서 소비자의 애마들을 망가트리는...

    참 막말로 한심한 마인드로 정비를 하시는군요.

    여러 오너들을 위해서 빠른 시일내에 저런 마인드의 정비업체나 또는 정비사들을 퇴출 시켰으면 하네요.

    바쁜데 아무 나사나 껴준게 어디냐라....ㅋㅋㅋㅋ

    그저 웃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bike.gnunix.co.kr BlogIcon GNUNIX 2011.10.22 20:52 신고  

      저와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점점 믿을 만한 샵 찾기가 힘들지고있네요.
      '마인드' 좋은 용어입니다 ^^
      '정비 마인드'인가요 ^^

  • 테레사 2011.10.22 17:14    

    우리나라 업체 또는 딜러들은 참 한심한 것이 어떤 물건에 대한 관리를 잘해주면 소문에 소문을 물고,

    심지어 인터넷으로 정보들을 알수 있는 판국에 판매는 기가차게 하면서 관리는 개판으로 한다는겁니다.

    애초에 자신의 애마에 대해 관리를 잘해주는 샾이 있다라고 하면 좋던 싫던 그 회사의 물건을 사용할테고

    그로 인해서 그 회사의 믿음이 생기면서 그 아래 샾이나 정비소등에 믿음을 갖고 자신의 애마를 맡기는데

    지금 이 글을 보니 참 생각이 복잡해 지는군요.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 두카티 코리아나

    판매하고 관리 개판인 혼다 코리아나...

    적어도 두카티 코리아는 관리 및 정비는 잘해주는듯 한데

    두카티 몬스터 796과 혼다 VFR1200을 저울질 하면서 796쪽으로 더 관심이 가게 되는군요.

    두카티 코리아는 하루 빨리 터무니 없는 가격 원래 가격으로 팔길 바라고

    혼다 코리아는 저런 정비사들을 하루 빨리 퇴출하고 제대로 오너들이 정비 받을수 있게 했슴 하네요.

    • Favicon of https://bike.gnunix.co.kr BlogIcon GNUNIX 2011.10.22 20:58 신고  

      맞는 말씀입니다.
      두카티 코리아도 좀더 보급화되거나 대중화되면 가격이 조금은 착해질수 있지 않을까 생각은 합니다만
      그것보다 변치 않는 초심을 가질수 있는지가 더 중요한것같습니다.
      처음엔 많이 팔고 대중관심사고 입소문 돌기위해서인지 열심히 하시고 열정이 느껴지지만
      나중엔 여느회사처럼 되어버리는것같거든요 ^^;;;

  • 테레사 2011.10.23 14:48    

    GNUNIX님// 흠, 두카티 코리아는 스스로 대중화에 장애를 만드는 듯하더군요.

    더구나 유저 커뮤니티같은 것은 있긴한데, 유저분들도(물론 다 좋은 분들이겠지만)

    저 같이 애마 하나 사기 위해서 이것 저것 정보를 얻을려하면 뭐랄까...

    유저분들이 정보 공유를 잘 안하는 듯하더군요.

    또한 자세한 정보등등은 직접 찾아와서 상담하라(직접 찾아가면 왠지 안 살수가 없게 되니...이것도 약간 문제가)는 식이라

    좀 그렇습니다.

    때문에 현재 혼다쪽은 포기하고 두카티 몬스터 796과 BMW F800R을 둘중 저울질 입니다.

    BMW측은 친절은 기본이고(전 뭐 친절 불친절 따지기보단 정비를 제대로 하는가를 따지는)

    정비도 상당히 세심하게 한다고 하더군요.

    거기다 유저 정보 커뮤니티가 상당히 활발하고 그에 따른 얻는 정보가 대단히 많더군요.

    두 메이커 디자인을 따지자면 우열을 가리긴 힘들지만 몬스터 796의 디자인에 손을 들어주지만

    F800R의 경우엔 상당히 실용적인 디자인이라 이 점이 또 저의 사용 목적에 부합되기에 상당히 끌리더군요.

    두카티의 경우엔 유저분들이 좀 폐쇄성이 있는듯합니다.(오프라인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온라인상으론)

    이런 저런점을 들어 BMW로 상당히 기울어지고 있네요.

    암튼 NNUNIX님의 애마 취향도 있겠지만 판매하고 관리 개판치고 거기에 자기 합리화 시키는 메이커보단

    앞으론 애마 선정시에 그런 메이커는 배제하는 것이 정신건강상 이로울 것 같습니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길

    • Favicon of https://bike.gnunix.co.kr BlogIcon GNUNIX 2011.10.23 15:01 신고  

      두카티, BMW 둘다 명차이긴하지만 성격이 어느정도 차이가 있는 메이커인듯합니다.
      두카티는 마이너, 서드파티, 언더 라는 느낌이 있지만 이태리 명품임은 분명한데다 최근 MotoGP에서도 어느정도 인정을 받고 있기때문에 우리나라에서 부품수급이나 건식 클러치등의 비싼 소모품 문제만 해결된다면 저도 한번 꼭 타 보고싶은 메이커이네요 ^^
      BMW는 단단한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예전부터 투어러 바이크쪽에서 명성이 높았고 샤프트 방식의 내구성으로 믿음직스러운 메이커이지요. 최근에는 S1000RR이라는 R차로 WSBK에서 엄청나게 활약하고 있습니다. 한방에 빵!~ 스포츠계열의 선두주자가 된 셈이랄까요... ㅎㅎ
      개인적으로 험난한 여행과 투어를 즐기시려면 BMW. 도시속의 네이키드 매력을 즐기시려면 두카티 몬스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
      때때로 엄청난 명품, 명기들이 회사를 잘못만나서 재대로 인정받지 못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정말 안타까울 따름이지요 ^^

  • Favicon of http://blog.naver.com/choihero1 BlogIcon 승원군 2012.02.28 16:37    

    안녕하세요 혼다 모터사이클 인천딜러 서비스팀 최승원 대리입니다. ^^;;; 현재 고객님 차량을 정비 해 주었던 서비스 테크니션은, 자신의 사업을 하기 위해 딜러를 떠난 상태입니다. 다시한번 저희 매장을 방문 하실때, 그분이 안계셔서 너무 서운해 하지 마시구요 ^^;;;; 그리고 과한 칭찬은 되려 저희에게 자만심을 갖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ㅠㅠ 달리 말하자면... 송구스럽네요 ;; 좀더 잘해 드려야 하는건데...... 요즘은 별일 없으신지요? ^^ 안부 묻고 갑니다.

    • Favicon of https://bike.gnunix.co.kr BlogIcon GNUNIX 2012.03.01 01:23 신고  

      아.. 그런일이 있었군요.. ^^
      우선 방문과 댓글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과한 칭찬에 대한 말씀 어느정도 알것같습니다 ^^
      하지만 아직 인천혼코만한 서비스를 찾지 못한것도 사실입니다. ^^

      이제까지 저는 마포 홍대에서 인천 혼코까지 다녔습니다. 정비는 물론 인천혼코외의 다른 사람 손에 맡긴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최근 몇일전에 귀차니즘이 극에 달하여 강남 혼코를 방문하여 오일 교환 및 몇가지 주문을 했는데요-

      너무 멀고 교통이 복잡한 인천혼코보다 이쪽으로 오는것이 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ㅎㅎ

      아직은 모르겠지만 혹시 제가 뜸하더라도 제 마음을 항상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그나저나 어떤 사업을 하러 어디로 가셨는지 참 궁금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