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 혹은 조만간 교환해야만 해야할것 같은 체인을 알아보며, 대기어와 소기어를 알아보던중!!!!!
600RR용 대기어가 41T(Tooth)와 42T두개가 있네?? 대체 순정은 몇T지?
소기어도 하나가 아니네???
일반적으로 대기어와 소기어의 톱니수에 따른 차이를 힘(토크)과 최고속력(?)으로 연결하여 알고있다.
대기어가 크면(톱니가 많으면) 초반 토크가 강해져서 저속 치고 나가는 힘이 잘 전달된다.
윌리묘기를 점문적으로 하는 사람들의 대기어가 엄청나게 큰 이유도 여기에 있다.
대신 최고시속이 팍팍 줄어든다.
반면 대기어가 작으면 최고 시속은 높아지지만 저속 힘이 약해져서 맛이 없어질 수 있다.
암튼 순정의 T를 알아보기를 중지하고 좀더 최적의 기어비를 찾기 시작했다.
위의 기어비 계산기!!! 라는!!! 좋은 페이지를 찾아내고!!
From the service manual...
Primary reduction -- 2.111 (76/36)
Final reduction -- 2.625 (42/16)
1st gear -- 2.750 (33/12)
2nd gear -- 2.000 (32/16)
3rd gear -- 1.667 (30/18)
4th gear -- 1.444 (26/18)
5th gear -- 1.304 (30/23)
6th gear -- 1.208 (29/24)
이런 매력적인 자료도 찾아냈다... (어떻게 보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게다가 아래!!
위 파일은 MPH기준인것같다.
이것이 km기준인것으로 추정됩니다.
마지막으로!!!
http://www.600rr.net/vb/showthread.php?t=197810
위 출처 링크를 꼭 들어가셔서 원문도 읽어보시길 ^^그래서 나의 HONDA CBR 600RR 2009년식.을 보았을때!!
16/42T가 일반적으로 가야할것같은데-
문제는!!!!
조만간 Akrapovic Full Titan System으로 바꿀것같은데......
TITAN의 특징중에 하나가 가벼운 무게 라고 할수 있을것같다.
기존 순정 머플러와 무게차이가 엄청날것같은데-
게다가 기본 배기시스템의 성능도 차이가 있을것같다.
이러한 차이들을 적용 후에도 최적의 기어비가 나와야할것같은데-
이걸 어떻게 고려해야하고 어떻게 계산해야할지... 모르겠다;;;;; 학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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