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4.0 | 0.00 EV | 50.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04:20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5sec | F/4.0 | 0.00 EV | 50.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04:44 |
집앞 철물점에서 구입한 1만원대 소켓 셋트!!!~
우리집 앞 철물점(?)은 7시면 문을 연다. 음화화화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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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완이가 만들었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sec | F/4.0 | 0.00 EV | 50.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06:14푸...푸짐해!!!
만원대 상품이라고는 믿기지 않아!!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F/4.0 | 0.00 EV | 50.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06:43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3sec | F/4.0 | 0.00 EV | 50.0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07:26 |
뚜껑을 닫고 들고 다니면 소켓이 제자리에 있지 않지만 그래도 아직 잘생겼다규!!! ㅋㅋㅋ
(나 점점 공구에 집착하기 시작한듯!!!*_*)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F/2.8 | 0.00 EV | 50.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0:42저긴 내 전용 주차 공간 ㅋㅋ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sec | F/2.8 | -0.70 EV | 50.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1:53자. 작업준비!!!!!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sec | F/2.8 | -0.70 EV | 50.0mm | ISO-8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2:09흔들렸지만 잘생겼다규!! ㅋㅋㅋ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sec | F/2.8 | -0.70 EV | 50.0mm | ISO-16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3:03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sec | F/2.8 | -0.70 EV | 50.0mm | ISO-16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3:53 |
이렇게 연장 공구에 체결하여 요렇게 풀면!!!!
완전 좋아 이느낌!!!
이렇게 잘 풀릴줄이야!!!!!!!!!!
진작 살껄 그랬어!!!!!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4:49
보이는 이것이 바로 BRAKE PIN입니다.
전확히 하자면 '브레이크 패드 핀(Brake Pad Pin)'이지요.
실제로 브레이크를 안빠지게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7:41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8:18 |
요렇게 오른쪽 왼쪽 모두 하나씩 풀어줍니다.
(메뉴얼엔 풀어만 주고 아직 뽑지말라고 되어있습니다. 말듣는것이 좋습니다. 전 안듣다가 생명같은 바퀴 휠에 ㅠㅠㅠ)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8:44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8:59:49 |
그다음 14mm소켓으로 '캘리퍼 볼트'를 풀어줍니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0:03
요렇게요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5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2:52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3:13 |
다음 뒷브레이크.
오른쪽 사진처럼 소켓을 먼저 꽂아보았습니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3:25
요 작은 도구로 풀어보려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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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두둥!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5:08
이래서 중국산 중국산.. 하나봅니다.
아작났네요 ㅎㅎ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5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6:15
작은 소켓은 작은 드라이버 형식으로만 풀수 있는줄 알았는데...
gender 변환 툴이 있군요-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6:31풀어줍니다.
잘풀립니다 *_* 룰루랄라~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7:38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8:14 |
풀었습니다.
짧은 변환툴도 있었군요;;;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8:39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6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9:37 |
예전에 사둔 새로운 브레이크 패드와 말 안듣고 먼저 뽑아버린 패드 핀.
잘 어울리게 빨강으로 구했어요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8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09:56
캘리퍼 볼트만 뽑으면 캘리퍼 뭉치 전체가 이렇게 분리됩니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3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10:13안에 조개처럼 달려있는게 브레이크 패드 이고요...
세차 열심히 해도 이부분은 잘 더러워지고 깨끗하게 하기 힘든 부분입니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10:40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10:46 |
핀을 뽑으면 오른쪽처럼 브레이크 패드가 덜컹 주저 앉습니다.
쉽게 빠집니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11:33
쓰던 패드.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5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11:47
완전 위기일줄 알았는데...
이미 라이닝 갉아먹고 있을줄 알았는데...
1mm남아있네용 ㅋㅋㅋㅋㅋㅋㅋㅋ 씐난다 씐나!~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15:59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4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16:17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17:13 |
새 패드와 헌 패드의 비교.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19:13
뒷브레이크는 한쪽에만 있습니다.
핀만 뽑으면 바로 빠집니다.
볼트는 있지도 않습니다.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3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20:31 |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20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20:50 |
새것과 헌것의 비교2
물티슈가 있어서 캘리퍼를 대충 닦아주긴 했는데 꼼꼼히 잘 닦아주진 못했다.
파츠클리너가 집에... ㅠㅠㅠ
KONICA MINOLTA | DYNAX 5D | Aperture priority | Pattern | 1/13sec | F/2.8 | -0.70 EV | 50.0mm | ISO-3200 | Off Compulsory | 2011:11:22 09:22:00브레이크 뒷면엔 판넬(?)이 붙어있다. 이것은 재활용해야하는건가보다.
오일 드레인 볼트는 오일 교체시마다 교환해주던데.. 이건 그런거 아닌가 모르겠넹.
그리고 뒷브레이크에 추가적으로 달려있는 저것은!!!!
추억속의 기억을 불러오게 한 녀석.
내 기억이 맞다면 저것은 분명 FRP!!!
아무튼 꼬질꼬질해서 같이 갈고싶은데 ㅠㅠ
아시는분 계시면 한말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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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장갑 안끼고 작업한 최후.
어서 수술용장갑이 아닌 작업용 장갑(뽑아쓰는거)을 사야겠다 ㅠ
(좋아 뵈더라 ㅋㅋ)
이렇게 두고 캘리퍼만 얹어두고 판넬(?), 핀, 볼트, 브레이크 패드 모두 가지고 올라왔다.
좀 더 씻어서 달아야겠다 ㅡㅡ;;
지금 내꺼 훔쳐가시면 돌아가십니다.
브레이크가 앞뒤 모두 없거든요 ^^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