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F800GS

http://bmwmotorrad.co.kr/bbs/board.php?bo_table=model_gallery&wr_id=20

 

F800GS Adventure

http://bmwmotorrad.co.kr/bbs/board.php?bo_table=model_gallery&wr_id=35

 

R1200GS

http://bmwmotorrad.co.kr/bbs/board.php?bo_table=model_gallery&wr_id=33

 

R1200GS Adventure

http://bmwmotorrad.co.kr/bbs/board.php?bo_table=model_gallery&wr_id=22

 

 

  G650GS F700GS F800GS F800GS Adv R1200GS
형식 4행정 단기통  4행정 2기통  4행정 병렬 2기통  4행정 병렬 2기통  4행정 수평 대항 2기통 복서 
벨브 4밸브  4밸브  4밸브/1기통  4밸브/1기통  4밸브/1기통 
배기량 652cc  798cc  798cc  798cc  1,170cc 
최고출력(/rpm) 60 Nm / 5,000   55kW(75bhp)/7300 

63KW(85bhp)/7500 

63KW(85bhp)/7500  92kW (125 hp) / 7,750
최대토크(/rpm)

35 kW (48 hp)/6,500

77Nm/5300  83Nm / 5750  83Nm / 5750  125Nm / 6,500 
냉각방식 수냉식  수랭식  수냉식  수냉식  공수냉
클러치 습식 다판  습식 다판  습식 다판  습식 다판  습식 다판
변속기 5속  6속  6속  6속  6속 
전장 2165mm  2280mm  2320mm  2305mm  2,210mm 
전폭 920mm  880  920mm  925mm  953mm 
전고 1390mm    1350mm  1450mm  1,450mm 
시트고 780mm  820mm  880mm Standard  890mm Standard  850/870mm Standard 
연료탱크 용량 14.0L  16.0L  16.0L  24.0L  20L 
건조중량 192kg  209kg  185kg    203kg 
최고속도 170km/h 이상  192km/h  200km/h 이상  193km/h 이상  200km/h 이상 
가속성능   4.3초(0~100km/h)  4.1초(0~100km/h)  4.3초(0~100km/h)  3.3초(0~100km/h) 
연비(90Km/h) 31.25km/L  25.6km  26.3km/L  4.3 100km/L  24.39km/L 
연비(120Km/h) 23.25km/L  19.6km/L  19.2km/L  5.7 100km/L  18.18km/L 
구동방식 Chain Drive  Chain Drive  Chain Drive  Chain Drive  Shaft Drive 
브레이크 ABS(해지가능)  ABS(해지가능)  ABS(해지가능)  ABS(해지가능)  유압식 연동 ABS(해지가능) 
전륜 브레이크 규격 싱글디스크 / 300mm  더블 / 300mm  더블 / 300mm  더블 / 300mm  더블 / 305mm 
후륜 브래이크 규격 싱글디스크 / 240mm  싱글 / 265mm  싱글 / 265mm  싱글 / 265mm  싱글 / 276mm 
캐스트 알루미늄  알루미늄 캐스트 휠    Wire spoke wheels  캐스트 알루미늄, 와이어 스포크
전륜 휠 규격 2,50 x 19"  2.50 x 19"  2.15 × 21”  2.15 × 21”  3.00 × 19"
후륜 휠 규격 3.50 x 17"  3.5 x 17"  4.25 × 17”  4.25 × 17”  4.50 × 17"
타이어   튜브리스       
전륜타이어 규격 110/80 R19 59V  110/80 R 19  90/90 R 21  90/90 R 21  120 / 70 R 19
후륜타이어 규격 140/80 R17 69V  140/80 R 17  150/70 R 17  150/70 R 17  170 / 60 R 17

 

 

 

  F800GS R1200GS
배기량 1200이면 너무 무거워. 엔듀로가 1200이 뭐야 1200이. 그 육중한 무게로 이 험난한 지구를 누빌 수 있겠어? 양쪽 사이드가방에 탑박스. 그리고 탠덤까지 할껀데 800으로는 조금 힘에 부치지 않을까?
시트고 시트고가 높지만 시트 폭이 좁아서 그리 부담 느껴지지 않는다고 800GS는 시트고가 높아서 아무래도 부담이 클텐데?
중량 역시 엔듀로는 가벼워야지! 세상에 무거운 엔듀로도 있어? 처음듣는데? 그게 가당키나 한 일이요? 일단 한번 타보고 이야기해. 무게가 전부가 아니야. 너가 조작하는대로 슥슥 움직여주는 R1200GS는 일단 타보면 아! 하고 안다니까!
최고속도 엔듀로에 이게 중요해? 200이상 나가면 되었찌. 그이상이 대체 왜?!? 못해도 800GS보단 훨씬 빠르지 암암
가속 성능 아니 뭐 드레그 뛰시려고? 그래도 제로백 4.1초면 슈퍼카를 제외한 앵간한 자동차보단 빠르다구- 못해도 800GS보단 빠르지. 암암. 게다가 3.3초면 이것보다 빠른차 그렇게 많지 않을껄-
연비 연비는 800이 더 낫지 이정도 배기량차이에 이정도 연비차이면 너무 괜찮은것 아닌가?
구동 드라이브 체인이 믿을만하지 엄청난 내구성의 샤프트
휠 및 타이어 몰라서 하는 소리지. 험한 주행에는 튜브가 더 나을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나? 튜브리스가 왠말이야. 빵꾸나면 튜브 교체하고 다 할껀가? 역시 스포크에 튜브리스면 최고의 조합 아닌가?

 

 

R1200GS가 구형 정보로 되어있어서

고친다고 고쳤는데

 

완벽히 고쳐진건지;;;;;;

 

R1200Adv는 아직 신형이 안나와서 일단 논외-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0303 WishList  (2) 2015.03.03
Jo & Gareth Morgan @ World By Bike  (0) 2013.12.22
F800GS냐 R1200GS냐에 대한 썰전.  (0) 2013.10.28
걸어서 세계속으로 프랑스 노르망디 편  (0) 2013.10.09
가십걸에 바이크가?  (0) 2013.09.19
BMW 비교  (0) 2013.09.19
0 0